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의회, 2024년 상반기 '제주도 의정 연수' 마무리

기사입력 2024.04.25 14:5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 제248회 임시회 앞두고 실무능력 의정역량 강화

    사진1_의정 연수 교육을 마치고 단체 사진 촬영.jpg

    (의정 연수 교육을 마치고 단체 사진을 촬영했다.)

     

    [아산시의회=뉴스온라인 천민호 기자] 아산시의회(의장 김희영)22일부터 24일까지 23일 일정으로 제주시 일원에서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의정 연수는 김희영 의장 및 이기애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48회 임시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및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상호 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연수 1일 차에는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예산 결산 심사와 실무 기법,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를 위한 의정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2일 차에는 법정 의무교육인 4대 폭력 예방 교육과 현지 선진지 견학이 있었다.

     

    마지막 날에는 지방자치법 주요 쟁점과 조례 입법 및 국내외 지자체별 우수조례와 우수정책 등 사례 중심으로 살펴보면서 아산시 실정에 맞게 접목해 나갈 방안들을 모색했다.

     

    사진2_의정 연수 교육 시 의장님 축사하시는 모습.jpg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장이 축사를 하고있다.)

     

    김희영 의장은 이번 의정 교육은 의원님들의 의견과 실질적 수요를 반영한 교육이었으며, 새롭게 배운 부분은 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께서 확실히 숙지하시어 조례 제·개정 시 참고하길 바란다앞으로도 시정 현안에 관심을 두고 지역 발전에 가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48회 아산시의회 임시회는 오는 53일부터 516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