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의회 박효진 의원, 백혈병소아암협회에 '헌혈증 100장' 기부

기사입력 2024.05.02 14: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백혈병‧소아암 어린이에게 사랑의 헌혈증 전달

    전달식 사진.jpg

    (아산시의회 박효진 의원이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충청지부에 사랑의 헌혈증 100장을 전달했다.)

     

    [아산시의회=뉴스온라인 천민호 기자] 아산시의회 박효진 의원이 지난 29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충청지부(지회장 박우성)에 사랑의 헌혈증 100장을 전달했다.

     

    이번 헌혈증 전달식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박효진 의원이 개인적으로 모아온 헌혈증 20장과 시민들의따뜻한 마음에서 나온 80장이 모여 함께 전달됐다.

     

    KakaoTalk_20240502_150234371.jpg

    (아산시의회 박효진 의원)

     

    박효진 의원은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대표해서 우리지역의 아이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음에 감사하다하루빨리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들이 완치되어 마음껏 뛰어노는 어린이날을 맞이할 수 있기를바란다고 전했다.

     

    박우성 지회장은 소아암은 아동 질병 중 사망원인 1위이지만, 초기에 적절히 치료받으면 85%가 생존할 수 있다아이들이 회복과 성장을 포기하지 않고 사회와 학교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부된 헌혈증은 아산의 백혈병소아암 환아의 치료를 위해 쓰일 예정이며, 헌혈증 기부는 수혈에 드는 비용 중 혈액팩의 본인 부담금이 공제되어 환자와가족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이밖에 박효진 의원은 지난 11월 '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을 수상 하면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한편 헌혈증기부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큰 희망이 된 것처럼, 앞으로 박 의원의 행보에 귀추가 집중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