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토)

  • 맑음속초24.4℃
  • 맑음18.0℃
  • 맑음철원18.0℃
  • 맑음동두천17.1℃
  • 맑음파주15.6℃
  • 맑음대관령15.5℃
  • 맑음춘천18.4℃
  • 맑음백령도15.3℃
  • 맑음북강릉23.4℃
  • 맑음강릉25.0℃
  • 맑음동해22.4℃
  • 맑음서울19.4℃
  • 맑음인천18.6℃
  • 맑음원주19.6℃
  • 맑음울릉도18.6℃
  • 맑음수원18.0℃
  • 맑음영월16.6℃
  • 맑음충주18.0℃
  • 맑음서산17.2℃
  • 맑음울진22.8℃
  • 맑음청주21.8℃
  • 맑음대전20.2℃
  • 맑음추풍령15.4℃
  • 맑음안동18.6℃
  • 맑음상주19.0℃
  • 맑음포항23.1℃
  • 맑음군산17.6℃
  • 맑음대구20.7℃
  • 맑음전주19.8℃
  • 맑음울산19.9℃
  • 구름조금창원16.9℃
  • 맑음광주21.6℃
  • 맑음부산18.9℃
  • 구름많음통영17.0℃
  • 맑음목포19.0℃
  • 구름조금여수17.9℃
  • 맑음흑산도15.7℃
  • 맑음완도15.1℃
  • 맑음고창
  • 맑음순천12.9℃
  • 맑음홍성(예)17.7℃
  • 맑음19.3℃
  • 맑음제주18.7℃
  • 맑음고산16.6℃
  • 맑음성산15.3℃
  • 맑음서귀포18.7℃
  • 맑음진주15.0℃
  • 맑음강화17.2℃
  • 맑음양평20.3℃
  • 맑음이천19.8℃
  • 맑음인제16.9℃
  • 맑음홍천18.3℃
  • 맑음태백16.9℃
  • 맑음정선군15.3℃
  • 맑음제천16.4℃
  • 맑음보은17.1℃
  • 맑음천안19.0℃
  • 맑음보령16.8℃
  • 맑음부여17.2℃
  • 맑음금산18.6℃
  • 맑음18.1℃
  • 맑음부안17.5℃
  • 맑음임실16.9℃
  • 맑음정읍18.5℃
  • 맑음남원17.8℃
  • 맑음장수14.1℃
  • 맑음고창군18.2℃
  • 맑음영광군17.8℃
  • 구름조금김해시18.4℃
  • 맑음순창군17.2℃
  • 구름조금북창원19.6℃
  • 맑음양산시16.5℃
  • 맑음보성군14.7℃
  • 맑음강진군15.9℃
  • 맑음장흥14.4℃
  • 맑음해남17.9℃
  • 맑음고흥14.7℃
  • 맑음의령군16.0℃
  • 맑음함양군15.8℃
  • 맑음광양시18.3℃
  • 맑음진도군18.3℃
  • 맑음봉화14.1℃
  • 맑음영주17.0℃
  • 맑음문경19.0℃
  • 맑음청송군13.6℃
  • 맑음영덕19.0℃
  • 맑음의성15.2℃
  • 맑음구미18.3℃
  • 맑음영천16.4℃
  • 맑음경주시18.7℃
  • 맑음거창16.4℃
  • 맑음합천17.5℃
  • 맑음밀양18.1℃
  • 맑음산청16.9℃
  • 구름많음거제16.1℃
  • 구름조금남해15.8℃
  • 구름조금16.2℃
기상청 제공
뉴스온라인 로고
스타벅스, 오후 2시부터 디카페인 1+1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스타벅스, 오후 2시부터 디카페인 1+1

- 헬시 플레저 바람 타고 디카페인 커피 1억 잔! 판매
- 3일부터 8일까지, 오후2시 이후 '동일 사이즈 음료 한잔 더' 제공
- 이벤트 대상 음료,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스타벅스_본문.png


[스타벅스=뉴스온라인 천민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량 1억 잔 돌파를 기념해 디카페인 커피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달 3일부터 8일까지 엿새간 오후 2시 이후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POS를 통해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1/2 디카페인 음료를 주문할 시 동일 사이즈의 음료를 한잔 더 제공한다.

 

KakaoTalk_20240502_105127817.png

(왼쪽부터) 스타벅스 디타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돌페 라떼', '카페 라떼')

 

이벤트 대상 음료는 총 5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으로 증정 음료는 주문 음료와는 별개로 핫/아이스 중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 아메리카노’, ‘플랫 화이트’, ‘카페 라떼’,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총 5종이며, 해당 음료 외 메뉴들 역시 취향에 맞춰 퍼스널 옵션을 통해 디카페인으로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카페인 함량을 절반으로 줄인 ‘1/2 디카페인’ 라인업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가 디카페인 커피를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이벤트는 디카페인 커피가 대중화됨에 따라 기획된 특별 행사로, 별도의 조건 없이 비회원도 POS에서 주문만 한다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디카페인 커피를 즐기는 인구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디카페인 커피는 지난 2017년 8월 도입 후 이듬해인 2018년 누적 1천만 잔을 넘겼다. 지난 2022년에는 연간 2천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다 지난달을 기점으로 도입 후 만 6년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달성했다.

 

이러한 수치는 통계에서도 나타난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디카페인 생두·원두 수입량은 2018년 1,724톤에서 2023년 6,521톤으로 5년 만에 27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스타벅스에서 디카페인 커피 연간 판매량은 2018년 600만 잔에서 2023년 2,110만 잔으로 2.5배 이상 늘어났다.

 

이처럼 스타벅스의 디카페인 라인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차별화된 기술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는 론칭 시점부터 화학제품은 사용하지 않고 오직 CO2와 스팀만을 활용해 생두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내추럴 디카페인(초임계 CO2)’ 공정을 활용하고 있다.

 

생활양식상의 변화도 인기의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후 늦은 시각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디카페인 커피를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지난달 판매된 아메리카노의 시간대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후 2시 이후에 판매된 수량이 차지하는 비중은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가 51%로 일반 아메리카노(35%)보다 16%p 높았다.

 

스타벅스 코리아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언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자리매김한 디카페인 커피는 올해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라며 “국내 디카페인 커피 시장의 저변을 넓힌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디카페인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한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